대출 연체 법적진행 막는법

 


보통은 카드빚을 돌려막기 위해 대출을 받고 대부업까지 이용하게 되지만, 결국 빚만 늘어날뿐이다. 대출 연체 법적진행이 된다라고 문자를 받고 언체 집에 압류 딱지가 붙을까 전전긍긍 하게된다면, 법원에 개인회생을 신청하는게 대출 연체 법적진행을 막는 현실적인 방법이다.


법원에 개인채무조정 회생을 신청하면, 법원은 즉시 금지명령 결정을 내려주어 대출 연체 법적진행을 못하게 막아준다. 이미 진행된 대출 연체 법적진행은 중지명령을 통해 절차를 중지해 재산을 보호해 준다. 만약 통장압류를 당했다면 지역은행을 새로 개설해 사용하는게 압류를 안당하고 통장을 사용하는 방법이다.


회생제도를 신청하면 법적진행만 막을 수 있는게 아니고, 빚도 탕감이 가능하다. 대출 연체로 인한 빚을 포함해 카드빚, 통신빚, 개인빚등 모든 채무를 묶어 원금탕감 까지도 가능하다. 개인의 소득과 재산에 따라 원금 30~90%까지 대폭 탕감 결정을 받을 수 있다. 


빚도 감면 해주고 , 추심도 막아주는 법원의 회생제도는 빚이 1천만원 이상 있고 소득활동을 하고 있어야만 신청이 가능하다. 

본인이 자격 조건은 되는지? 얼마나 빚을 탕감 받을 수 있는지는 혼자 인터넷을 검색하고 알아보지 말고 전문 법률사무소에 전화로 먼저 무료상담을 받아 보는게 좋다. 전화 상담시 자격 조건과 빚탕감률은 단 5분이면 어렵지 않게 확인이 가능하다.


이 법원 채무조정 제도의 단점으로는 절차와 서류가 복잡해 개인이 혼자 부채증명서를 발급하고 청산가치를 계산해 5년간의 변제계획안을 작성하는것은 불가능에 가깝다. 따라서 비용을 주고라도 전문법률사무소에 사건을 의뢰해야한다. 사건 경험이 많은 전문 사무실 일 수록 많은 탕감 결정을 받을 수 있다. 법원은 보정명령에서 이런 저런 사유로 더 많이 갚으라는 명령을 하기 마련인데, 그에 대응해 답변서를 잘 제출 해야 한다.


대출 연체를 법적으로 진행을 막는 방법 중 두가지(회_생_파_산)에 대한 상담은 회생파산상담센터[홈페이지 http://www.lawnu.co.kr] 전화 1600-2062에서 법원절차 및 자격요건에 대해 안내를 자세하게 받을 수 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