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란우산공제 단점 어떤게 있을까?

 

 

최근 부자증세로 세수를 늘리기 위해 과세표준 구간이 늘어났다. 그러면서 누적가입자가 100만명돌파한 노란우산공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노란우산공제 단점과 2017년 개선된 점에 대해 알아보자.

 

 

노란우산공제란 근로자의 경우 퇴직금과 실업금여 등이 있지만 사업자는 폐업하게 될 경우 빚만 남고 힘겹게 생활하기 때문에 이를 개선하기 위해 정부에서 노후자금 및 퇴직금 마련제도로 시행되어 부금전액 압류에서 보호되는 공적제도이다.

 

노란우산공제 단점으로는 일반해약 시 기타소득세가 부과된다는 점이다. 하지만 지급사유인 폐업 또는 노령기준에 해당된다면 납입한 원금손실 없이 이자까지 더해져서 찾을 수 있다. 그리고 단점보완을 위해 2017년 해지가산세가 해지되었다.

 

 

특히 알아야 할 점은 올해 노란우산공제 소득공제한도가 500만원으로 확대되었다는 것이다.

 

노란우산공제 가입은 중소기업중앙회 공제접수센터(전화 1566-7176)에서 바쁜 사장님들을 위한 간편한 절차로 접수를 시행하고 있다.

 

 

중소기업중앙회가 원기관으로 가입등록 된 뒤 국세청 홈택스를 통해 소기업소상공인공제(노란우산공제) 납입금액과 소득공제금액을 확인가능하다.

 

노란우산공제회는 가입자를 위한 제휴할인 및 복지서비스가 있다. 이번 6월 추가 된 것 중 하나가 CJ대한통운 택배비 할인이다.

 

 

노란우산공제는 복리이율로 시중은행보다 높은 이자를 받을 수 있으며, 매해 최대 500만원까지 소득공제를 받을 수 있다. 노란우산공제 접수센터 ☎1566-7176에서 가입절차 및 가입조건에 대해 안내를 받을 수 있다.

 

 

 

+ Recent posts